반응형

개그맨 김철민이 12월 16일 3년간의 폐암 투병 끝에 결국 사망했는데요, 김철민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작별을 암시하는 듯한 글을 남기고 6일 만에 원자력 병원 호스피스 병동에서 오후 2시경 생을 마감했다고 합니다. 당시 고인은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는데요,

 

그의 많은 지인과 동료 개그맨들은 꼭 폐암을 이겨내기를 바랬고 본인도 누구보다 암과 맞서 싸워 이기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었지만 결국 슬픈 소식을 들려주었기에 많은 분들의 슬픔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김철민 사망 원인

김철민은 2019년 7월에 폐암 4기 판정을 받았는데요, 폐암을 이겨내기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까지 먹어가며 항암 치료를 했었지만 경추까지 암이 전이되며 복용 8개월 만에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결국 이 방법에 실패한 김철민은"난 실패했다. 개 구충제 암환자에 절대 안 권할 것"이라 심경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철민은 구충제 복용 초반에는 "(당시) 식욕도 좋아지고 노래 목소리도 돌아오고 정상으로 나왔다"며 제가 체험하는걸 그대로 전달해 드리려고 소셜에 올렸고, 기사가 되더라"라고 했었는데요

 

 

"그러다가 욕심이 생겼고 오전에는 사람 구충제, 오후에는 개 구충제를 먹었으며 빈도를 늘렸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5개월정도 되니 다시 간수치가 오르고 간의 세 군데에 암이 퍼져있었다며 약이 간에 무리를 주었고 구충제 복용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구충제 복용을 중단한 그는 항암치료를 받고 최근에는 경추까지 암이 전이 되어 방사선 치료를 받았지만 뼈가 주저앉아 이를 빼내고 인조 뼈를 집어넣은 상황까지 갔습니다. 당시 그의 심경은 "지금은 하루하루가 선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하루하루 그냥 살려달라고 기도할 뿐이라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그가 개 구충제를 복용한 계기는 미국의 어느 말기 폐암 환자가 펜벤다졸을 먹고 완치되었다고 주장하는 영상이 지난해 9월쯤 국내에서 화제가 되면서였는데요, 김철민은 초반에 소셜미디어를 통해 병원에서 치료받거나 노래하는 사진을 꾸준히 올리며 상태가 호전되고 있음을 알려왔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

하지만 상태가 악화되며 지난 5월에는 암세포가 목뼈로 전이돼 간기능까지 손상되었고 결국 그는 자신에게 개 구충제 항암 치료가 맞지 않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당시 네티즌들은 오죽하면 그런 방법까지 썼겠느냐며 매우 안타까워했는데요, 한국인의 암 사망률 중 가장 높은 것이 바로 폐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철민 프로필

 

김철민의 본명은 김철순이며 나이는 1967년생으로 향년 54세입니다. 김철순은 1994년 MBC공채 5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는데요, 본업은 개그맨이지만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버스킹의 원조격으로 활동한 이미지가 더 강합니다.

김철민의 형 김갑순은 나훈아 모창가수'너훈아'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형 역시 안타깝게 2014년에 간암 투병으로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2021년 8월 11일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폐암 투병 와중에도 라이브로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말기 암때문에 머리도 하얗게 세고 안색이 좋지 않아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김철민은 평소 페이스북을 통해 투병 근황을 알려왔는데요, 아래는 故김철민의 페이스북입니다. 

 

故김철민 페이스북

 

김철민의 빈소는 원자력병원 장례식장 2호실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화제의 글]

 

부스터샷 대상자 정리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 지난 10월 부스터 샷 접종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2021년 12월 13일 월요일부터 부스터 샷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오늘은 부스터 샷 대

made.sogood1004.com

 

수능만점자 2022 김선우씨 공부 방법

2022 수능 만점자는 단 1명으로 역대급으로 어려운 수능이었는데요, 사상 처음으로 문과와 이과 통합형으로 치러진 올해 수능은 국어와 수학, 영어 전부 지난해에 비해 난이도가 역대급으로 높아

made.sogood1004.com

 

 

양도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나 건물 등의 부동산이나 주식 등과 같은 파생상품의 양도 또는 분양권 등의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

made.sogood1004.com

 

 

 

상생 소비지원금 요약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 1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4~6월 체크카드,신용카드 사용액보

made.sogood100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