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휴대폰이 있으신 분이라면 카카오톡(일명 카톡) 안 쓰시는 분이 없으실 텐데요, 카톡은 수많은 대화 내용이 저장되기 때문에 그중 중요한 내용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백업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해당 내용을 옮기기 위해서는 이 과정은 필수라서 최근에 스마트폰을 바꾼 경험을 토대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하단의 '점 세개'표시를 누른 다음 맨 위의 톱니바퀴 표시(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실험실, 개인/보안 등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에 '채팅'메뉴로 들어갑니다.

 

2. 채팅 탭에 들어가면 대화 백업과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말 그대로 채팅 내용만 백업(대화 백업)하는 것은 무료이고 아래에 있는 대화/미디어 백업하기의 경우 '톡 서랍 플러스'라는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대화 내용 중에 중요한 문서나 미디어가 있는 분들이라면 이쪽을 사용하셔야 하며, 단순히 대화 내용만 있으면 되는 분들은 '대화 백업(무료)'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대화백업' 메뉴에 들어가면 비밀번호를 설정하라는 안내가 나올 텐데요, 비밀번호는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4. 백업시 시작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뜨는데요, 해당 작업은 휴대전화의 사영이나 인터넷 환경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10 플러스 기준으로 대략 2~3분가량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약간의 기다림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될 때 해당 작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카카오톡 대화 백업이 완료되면 위와같은 이미지가 뜨는데요, 백업 일시와 복원 기한, 백업 기기 OS, 백업 데이터 크기, 백업된 채팅방 개수 등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대화 복원하기

카카오톡 대화를 백업했으면 이제부터 복원을 해볼텐데요, 카카오톡 대화 복원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 복원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실 텐데 의외로 카카오톡 대화 백업보다 쉽습니다.

 

1. 새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깔게 되면 휴대전화 인증 등 카톡을 사용하기 위한 초기 단계들이 있는데요, 이 단계들을 쭉 실행한 다음 기존에 백업했던 데이터가 남아있으면 복원하는 창이 위와 같이 뜹니다. 완전히 새로 초기화해서 사용할 계획이 아니라면 당연히 복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복원하기'를 누르면 백업 당시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비밀번호 입력 시 카카오톡 대화 복원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앱이 실행되며 이전자료가 보존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대화 복원 시 참고 사항

 

-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한 후 전화번호를 인증 받습니다. (이때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선택하여 신규 계정을 만들 경우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되므로 복원이 불가능하게 되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 대화를 백업한 이력이 있는 경우 프로필 정보를 입력한 뒤 대화 복원 화면이 나타나면 백업일시와 OS등을 확인하고 복원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백업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비밀번호는 찾기가 불가능하니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복원 과정이 진행됩니다.

 

- 앱을 종료하거나 다른 앱으로 이동하지말고 잠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 백업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 3G나 LTE네트워크 상에서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방법과 복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을 통해 카카오톡 백업과 복원이 가능하니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셨거나 초기화하셨을 때 활용하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부스터샷 대상자 정리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 지난 10월 부스터 샷 접종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2021년 12월 13일 월요일부터 부스터 샷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오늘은 부스터 샷 대

made.sogood1004.com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이 없어져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부터 사용하던 한메일이 사라져서 사이트 자체가 사라진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made.sogood1004.com

 

 

종부세 계산기 과세대상

정부에서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고지 인원을 공개했는데요, 국세청의 2021년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시도별 고지 현황에 의하면 전국적으로 95만여 명에게 총 5조 6789억 가량이 부과될 예정이

made.sogood1004.com

 

 

요소수 파는곳 알아보기 구매 팁

전국이 요소수 대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요소수는 화물 트럭부터 경유(디젤)엔진 자동차에 필수로 들어가는데요, 품귀현상이 벌어지면서 소방차·트럭·농기계까지 멈출 위기에 놓여있

made.sogood100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