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들어 공모주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과 주식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을 하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처음 개설을 해보시는 분들의 경우 막연하실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증권사 어플이 매우 쉽고 편리하게 나오면서 5~10분 사이에 개설이 가능해졌는데요,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주식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본인 신분증과 주식계좌에 연동할 본인 은행 계좌인데요, 아래를 통해 증권사를 선택 후 어플을 설치하시고 은행 계좌를 연동해주시면 됩니다.

 

NH 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


미래에셋 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KB 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삼성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키움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대신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유안타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IBK투자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

 

미성년 자녀 증권 계좌 개설

증권사별로 최근에는 미성년 자녀를 위한 증권 계좌 개설 역시 가능한데요, 모든 증권사가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정책 때문에 수시로 변경이 되기도 하니 사전에 증권사에 전화해서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문 시 신분증과 자녀의 은행 계좌가 개설되어있어야 하는데요, 참고로 삼성증권과 미래에셋 증권은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증권계좌 개설 방법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주식 전용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증권사 계좌 개설은 증권사만 다를 뿐 대부분 방법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미래에셋 증권계좌 개설을 기준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미래에셋 어플을 설치 후 앱을 실행한 다음 '계좌 개설하기'버튼을 누릅니다.

 

 

 

2. 원하는 주식 종류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본인 인증이 필요한데요, 이름과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위 창에서 본인인증 진행 후 '납세자 정보 확인란'에서 대한민국 납세자를 클릭합니다.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기 때문에 다음에 나오는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안내에서 모두 '아니오'를 눌러주시고 약관과 고객정보 확인 동의에 체크 후 '내용을 확인하였고, 동의합니다'버튼을 누릅니다.

 

4. 이제부터 신분증 촬영이 필요한데요, 신분증을 준비해서 아래와 같이 가이드 영역에 잘 맞추면 자동으로 신분증 촬영이 진행됩니다. 이때 어두운 바닥에서 촬영해야 잘 찍히며 신분증이 잘려 나오거나 빛 반사가 발생되면 활영이 안되기 때문에 선명한 상태로 촬영을 진행해야 합니다.

5. 신분증이 정상적으로 촬영 완료되면 주민등록증의 앞부분과 발급 일자가 자동으로 적용되는데요, 일치하는지 확인 한 다음 주민등록 뒷자리를 적어주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이메일 주소+집주소)

 

6. 이제 계좌번호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본인이 직접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외우기 쉽게 휴대폰 번호로 계좌를 해두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다음 계좌번호 중복 조회를 누르면 본인의 휴대폰 번호 뒤에 숫자 하나가 추가로 랜덤으로 설덩뵈어서 본인의 주식 계좌번호가 완성됩니다.

 

 

7. 이제 주식계좌에 이체할 본인의 메인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하는데요,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확인이 끝나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계좌 연결 시 미래에셋 이름으로 1원이 은행계좌에 입금되는데, 그때 미래에셋 이름 뒤 숫자 3글자를 본인인증번호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문자로 계좌가 개설되었다고 알림이 오는데요, 간편 인증을 등록하면 주식계좌 개설 완성입니다.

 

 

 

지금까지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증권사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잘 적용하셔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공모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여러 주식계좌를 만들어두는 게 유리한데요, 공모주 마가 주간사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증권사 계좌의 경우 개설 후 다른 계좌를 새로 개설할 때까지 20일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그럼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

[관련 글]

 

카카오톡 대화 백업 무료

요즘 휴대폰이 있으신 분이라면 카카오톡(일명 카톡) 안 쓰시는 분이 없으실 텐데요, 카톡은 수많은 대화 내용이 저장되기 때문에 그중 중요한 내용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백업이 필수라고 생각

made.sogood1004.com

 

 

종부세 계산기 과세대상

정부에서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고지 인원을 공개했는데요, 국세청의 2021년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시도별 고지 현황에 의하면 전국적으로 95만여 명에게 총 5조 6789억 가량이 부과될 예정이

made.sogood1004.com

 

 

상생 소비지원금 요약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 1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4~6월 체크카드,신용카드 사용액보

made.sogood1004.com

 

 

청년 내일채움공제 총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의 고동은 말할 것도 없고 청년들 역시 극심한 취업난과 경제난에 힘들어한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오늘은 청년 내일 채움

made.sogood100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