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 지난 10월 부스터 샷 접종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2021년 12월 13일 월요일부터 부스터 샷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오늘은 부스터 샷 대상자와 접종 기간, 예약 방법,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 샷이란?

부스터 샷이란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추가접종'을 하는 것으로, 1회 접종으로 개발된 백신을 2회 접종하거나 2회 접종으로 개발된 백신을 3회 접종하는 등의 추가 접종을 가리키며 백신의 면역 효과를 강화하거나 효력을 연장하기 위해 일정 시간 이 지나고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아래를 통해 부스터샷(백신3차접종)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예약 바로가기

 

 

01234567

 

부스터 샷 대상자 사전예약이 가능한 부스터 샷 접종대상자는 기본 접종을 완료한 18세 이상의 모든 성인인데요, 부스터 샷의 접종 시기는 예약하는 날로부터 2일 뒤로 선택이 가능하며 잔여백신 신청을 통해서도 접종 가능합니다. 단, 오는 31일까지 60세 이상의 고령층은 부스터 샷 부스터 샷 예약 없이 가까운 병원을 통해서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 샷은 화이자나 모더나 중에 맞게 되는데요 1,2차를 화이자로 접종한 사람의 경우 화이자로 부스터 샷을 맞고, 그 외에 아스트라제네카(AZ), 얀센, 모더나 접종자는 부스터 샷을 모더나로 접종받게 됩니다. 부스터 샷 예약 방법 각 앱을 이용한 예약 방식은 1·2차 기본 접종 때와 동일합니다.

012345678910111213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기본 앱이나 지도 앱,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네이버에 접속해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조회가 가능하며, 카카오는 카카오톡 하단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여기서 추가접종 대상자가 아니거나 추가접종 시기가 되지 않은 경우는 예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본 접종 완료 시기와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예약해야 하는데요, ​ 기본 접종 때와 마찬가지로 기존에 정규 예약기간을 통해 추가접종을 예약한 상태에서 잔여백신 접종 예약을 하면 기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3차 접종이 필요한 이유 백신 2차접종이 필요한 이유 첫번째로는 델타변이바이러스에 의한 접종효과 감소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대비하기 위해서인데요, 코로나 19 예방접종 완료후에 건강한 성인에게서 항체가 형성되는 비율은 모든 접종군에서 90%이상으로 높은 수준입니다.

그렇지만 델타 변이바이러스를 무력화 할 수 있는 백신의 능력을 분석했을때 표준 바이러스와 비교해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 접종군에서 백신의 능력이 2~4배 감소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접종 완료 후 화이자 접종군은 2차접종 후 5개월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및 교차접종군은 2차접종 후 3개월된 시점에도 항체가 일정수준 유지되었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감소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부스터샷 예약 바로가기

 

두번째 이유로는 고령층 중심의 돌파감염 증가 때문인데요, 접종완료 후 시간이 경과하면서 백신효과는 일정수준 감소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우선 접종하신 60세 이상 어르신들 중심으로 돌파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와같은 백신 효과의 감소와 변이바이러스 확산, 고령층 중심 돌파감염 증가 등의 기존 접종 효과를 보완할 수 있는것이 바로 부스터샷(3차접종)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3차(추가)접종을 시행한 이스라엘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3차접종 완료자(접종 후 12일 경과 기준)는 기본접종만 실시한 사람과 비교해 확진률은 10분의1배, 중증화율은 20분의1배로 감소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부스터샷 접종대상과 예약 방법,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리 확인하셔서 예약하시고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통해 부스터샷(백신3차접종)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예약 바로가기

 

[관련 글]

 

상생 소비지원금 요약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 1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4~6월 체크카드,신용카드 사용액보

made.sogood1004.com

 

 

종부세 계산기 과세대상

정부에서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고지 인원을 공개했는데요, 국세청의 2021년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시도별 고지 현황에 의하면 전국적으로 95만여 명에게 총 5조 6789억 가량이 부과될 예정이

made.sogood1004.com

 

 

청년 내일채움공제 총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의 고동은 말할 것도 없고 청년들 역시 극심한 취업난과 경제난에 힘들어한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오늘은 청년 내일 채움

made.sogood1004.com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최신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uterine cervical cancer)이란 이름 그대로 자궁의 입구인 자궁 경부에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 암을 뜻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중 두 번째로

made.sogood1004.com

 

 

요소수 파는곳 알아보기 구매 팁

전국이 요소수 대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요소수는 화물 트럭부터 경유(디젤)엔진 자동차에 필수로 들어가는데요, 품귀현상이 벌어지면서 소방차·트럭·농기계까지 멈출 위기에 놓여있

made.sogood100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